-
[해외여행 훗카이도] 삿포로 여행 후, 먹거리 후기 선물용 디저트 추천여행 2025. 2. 10. 22:26반응형

이번 여행내내 줄기차게 먹고 또 못 먹은 것들은 사와서 다 맛보는 중이다 ㅎㅎ
그중에서도 제일 추천하는 것은 삿포로의 3대 디저트 중의 하나인 롯카테이 버터샌드.
양쪽에 비스킷이 덧대여 있어서 생긴건 다쿠아즈 같기도 하지만 그보다 더 촉촉 맛있는 쿠키 재질이다.
가운데는 건포도+버터 필링이 쫀쫀하게 들어있다.
화이트 초콜렛과 홋카이도의 버터로 만든 레이즌 크림이라고 하는데, 훗카이도산 버터 우유 같은 유제품이 들어간 디저트는 다 맛있다.
알러지 유발 물질이 색깔로 표기되어있다. 이 제품에는 우유, 달걀, 밀가루 함유되어있다는 뜻.




롯카테이 오타루 운하점에서 구경하고 줄이 너무 길어서 신치토세 공항 면세점에 와서 구매했다.
오타루 운하점에서 구매했으면 5,400엔 이상 구매해야지만 택스리펀이 되는데 공항 면세점에서는 그 이하 금액으로 소량 구매해도 면세 금액 적용되어 좀 더 이득이다.
주의할 점은 유통기한이 그리 길지 않다. 구매일로 부터 9일 후 까지 였으므로
돌아오자마자 선물을 전달하지 못해서 조금 둬야하는 건 냉동실에 얼리고, 나머진 냉장 보관을 시켜 버렸다.




크림이 들어있어서 걱정했는데 보관이 잘 되었고, 나중에 꺼내먹으니 맛도 그대로였다.
너무 달지 않으면서도 진하고 부드럽고 고소 달달하여 커피랑 먹으면 환상 ㅎㅎ
선물용으로도 제일 좋은 듯!
반응형'여행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해외여행 훗카이도] 오타루 - 삿포로 근교도시 여행, 디저트, 스시, 야경 맛집 (3) 2025.02.11